본문 바로가기

사나's View/─Food & Cafe

북한산 카페 한옥마을 카페 - 북한산 제빵소, 북한산제빵소 주차장

북한산 카페 한옥마을 카페

- 북한산 제빵소, 북한산제빵소 주차장

안녕하세요. 핫하디 핫한 카페, 요즘 뜨는 핫플 북한산제빵소 다녀왔습니다. 요즘 북한산 등산 많이 가시죠? 진관사 코스를 이용하신다면 한옥 마을 투어를, 더불어 북한산 제빵소도 한 번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북한산제빵소는 북한산 카페, 한옥마을 카페라고 검색하기만 해도 바로 뜰 정도로 굉장히 핫한 곳입니다. 그만큼 사람도 많고 주차 공간도 부족합니다. 북한산 제빵소 주차장 정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차장이 있으나 이용하지 않는 게 심신에 편하다, 차라리 진관사쪽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이용했지, 이곳은 너무 복잡하고 주차할 공간도 애초에 많지 않습니다.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은 다른 곳에 주차하시는 게 훨씬 심신건강에 좋음을 참고해주십시오.

 

 

외관부터 굉장히 예쁩니다. 북한산제빵소를 들르려고 찾아가는 중이었는데, 이 건물만 보고도 '어 저 카페 예뻐서 들어가고싶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북한산 제빵소 영업시간은 화-금 요일에는 10시 오픈에 21시 마감, 라스트 오더 8시 30분입니다.

토-일은 10시 오픈 22시 마감으로 평일보다는 조금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북한산 제빵소 가실 분은 쉬는 날 잘 참고하시고 월요일에 허탕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제빵소라는 이름 답게 빵 나오는 시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인기 제품들이 동시에 나오는 게 아니라서, 특별히 어떤 빵을 정해서 가고 싶은 분은 시간표 빵나오는 시간 잘 참고하셔서 들르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엔 콩고물앙버터가 나올 때 였어요. 콩고물 앙버터가 인기 메뉴라고 하던데, 추천 메뉴에 올라와있을만한 맛있는 앙버터였습니다.

 

 

북한산 제빵소 메뉴판입니다.

커피 맛이나 다른 음료 맛은 무난무난했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상당한 편입니다. 핫,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이 같은 건 좋으나 아무래도 타 업체들에 비해서 조금 가격이 있습니다. 커피 두 잔과 빵 3개 골라서 2만원 후반대가 나왔습니다. 이 점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북한산 제빵소에는 맛있어보이는 메뉴들이 많습니다.

메뉴가 엄청나게 많은 건 아닌데도 다 먹어보고 싶은 메뉴가 있는데, 개인적인 추천 메뉴는 이 토마토 모짜렐라 포카치아입니다.

토마토 모짜렐라 포카치아의 가격은 6500원입니다. 하나 두개 고를 때는 모르다가 3개 고르고 나면 2만원에 육박하게 되는 가격... 빵치고는 가격이 너무합니다. 물론 좋은 재료와 좋은 맛이라는 건 알겠으나, 그래도 지나치게 관광산업화? 되었다는 느낌이 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빵 가격을 천원씩만 빼도 합리적일 듯 했습니다. 

 

베스트 인기 상품 콩고물 앙버터입니다. 다른 곳의 앙버터의 반 정도 사이즈인데 가격은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비싸단 느낌도 듭니다. 콩고물 앙버터 무려 가격이 5천5백원... 아쉽습니다. 그런데 맛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앙버터에 들어가는 버터는 무염 버터야 맛있는데, 이곳은 깨끗한 버터를 사용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콩고물도 너무 진하지 않고 조화롭게 빵과 어우러집니다.

 

 

스콘은 굳이 여기서 드시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추천 메뉴는 토마토 포카치아 입니다. 다만, 나온지 좀 되어 빵이 다 식었는데 매장에서 먹고 가는 건데도 데워주지 않더라고요. 이 점이 아쉬웠습니다. 몇 가지 단점들 빼고는 매력적인 카페임에는 분명합니다. 인테리어도 예쁘고 빵의 종류도 취향 별로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이며 카페 메뉴도 좋습니다.

북한산 가신다면, 혹은 한옥마을 카페 찾으신다면 북한산제빵소 추천드립니다. (주차는 다른 곳에 하시는 게 좋아요)

 

 

 

 

 

 

#북한산제빵소 #북한산카페 #진관사카페 #카페 #카페추천 #북한산카페추천 #한옥마을 #한옥마을카페추천 #앙버터 #포카치아 #스콘 #카페투어 #디저트 #등산